중국식 네트워크 리셀러 마케팅 기법

​체험단, 인플루언서를 브랜드 진성 팬이자, 리셀러로 만드는 중국식 네트워크 마케팅 "판샤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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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分销’ 펀샤오마케팅

한국의 쿠팡파트너스와 유사한 개념

​제품홍보를 통한 판매시 수익을 나누어 주는 네트워크 판매방식

중국내 대중화된 온라인 네트워크 마케팅 "펀샤오"

1) 중국 최대 SNS 위챗 인프라 활용 - 위챗 미니샵,위챗페이

2) 중국최대 IT솔루션사가 직접 개발 - YOUZAN 개발

3) 합법적인 2단계 네트워킹시스템:중국 정부 가이드준수

4) 이미 대중화된 마케팅 기법 - 브랜드사~공급사~쇼핑몰간       상품 교역회를 통해 펀샤오 대리상 파트너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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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펀샤오 쇼핑몰 솔루션 유잔(YOUZAN)과 오랜 협업 관계를 통해 펀셔오 인프라 구축

​기존에 볼수 없었던 펀샤오 마케팅 기반 역직구 전문몰 "한차이나" 직접 운영

역직구 "펀샤오"

​[한차이나의 펀샤오 역직구 전문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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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 등급별 판매 수수료 차등 적용 가능

2) 판매종료시 자동으로 회원 수수료 차감 후 입금

3) 상품별 회원 및 펀샤오 데이터 수집분석

4) 상품별 판매 데이터 및 정산 내역 관리

5) 펀샤오 회원별 판매 실적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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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체험단과 찐 팬 동시 확보

펀샤오 초기 단계때 부터 체험 리뷰작성부터 시작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바이럴 리뷰 확보.

​1회성 리뷰가 아닌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해 나감에 따라 "찐팬"으로 펀샤오 회원들이 활동

펀샤오 네트워크 군단 육성

매월 50명 이상 펀샤오 회원 유치

​전문 펀샤오 군단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 요원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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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네트워크 활동

재한 중국인, 왕홍, 웨이상을 비롯

​중국 현지 왕홍, MCN, 온라인 상점 및 중국내 백화점, 면세점 등으로 점차 네트워크 확대

​공급사 브랜딩을 위한 플랫폼 구축

참가기업-펀샤오 군단간 소통을 위한 별도의 플랫폼 구축

개별 브랜드 차원에서 매출 확대를 위한 펀샤오 프로모션 개최

​브랜드 개별 소식알림을 통한 소통 창구로 펀샤오 군단을 통한 빠른 브랜딩 확산 효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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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직구 판매망 구축과 동시 성장

앞선 티몰 TOF, 타오바오, 샤홍슈 판매 채널 내 매출 상승에도 기여

왕홍 마케팅 및 라이브커머스 진행 시 펀샤오 군단을 통한 홍보

​배포를 통한 트래픽 및 매출 유입 효과도 기대 가능하며, 본사의 마케팅을 통해 회원 개개인별로 독자적인 마케팅을 이끌어낼 수 있어 본사 마케팅 활동이 펀샤오로 이어지는 효과가 있음

한차이나 펀샤오 마케팅 진행 프로세스

펀샤오 마케팅 진행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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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샤오 진성 회원 100명이면

​수천만원의 마케팅 효과와 안정적 매출도 함께 달성됩니다.

한차이나 펀샤오 마케팅 진행 프로세스

​단계별 진행사항

STEP1 재한외국인/왕홍

최초 펀샤오 회원 30명 확보, 체험 리뷰 및 펀샤오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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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2 본사마케팅

타오바오, 샤홍슈, 티몰TOF등을 통한 판매개시 및 마케팅 활동

​전개 왕홍 및 MCN측에게 2차 펀샤오 가입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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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3 재한&재중

​펀샤오2차모집

2차 회원 30명 모집. 왕홍, MCN, 웨이상 등으로 모집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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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4 본사마케팅

일반 역직구몰 내에서 매출 데이터를 끌어올려​ 펀샤오용 데이터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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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5 펀샤오3차&프로모션전개

활동을 통해 쌓인 데이터를 통해 판매포인트 적립->공격적으로 확대->펀샤오 회원을 위한 프로모션 전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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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6 회원 교체관리 및 지속적 프로모션 유지

일정 회원수를 선정 후, 지속적으로 하위 유저를 신규유저로 교체

​진성유저들을 위주로 꾸준한 프로모션 전개

3개월 내 100명의 펀샤오 군단 형성, 이후 이들의 판매량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6개월 뒤부터는 주기적인 회원 교체 및 지속적인 인센티브 제도를 통한 진성 회원 관리로 매출 안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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