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마케팅 웨이상이 만든 450조원의 시장


안녕하세요. 중국 역직구 채널 구축 및 중국마케팅 전문 대행기업 #한차이나 입니다.

오늘 함께 알아볼 내용은 중국 유통판매망의

신흥 플레이어 #웨이상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마케팅, 중국 유통판매망의 신흥 플레이어 웨이상(微商)



중국 유통판매망의 신흥 플레이어 웨이상(微商)의 규모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2018년 웨이상 시장 규모는 1조 4401억 위한으로 약 270조 원으로 확인이되며

2019년 웨이상 수는 6천만 명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2020년 웨이상의 시장규모는 2조 4643억 위안으로 약 450조 원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웨이상 수는 1억 3천 명에 육박할 전망입니다.




웨이상(微商, 위챗상인)은 '모바일+SNS+전자상거래'를 모두 합한 개념으로

모바일 SNS 플랫폼을 통한 전자상거래를 형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웨이신(微信)은 중국 모바일 메신저로서, 중국판 카카오톡, 모모(陌陌), 웨이보(微博) 등

SNS 플랫폼을 이용해 제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지칭합니다.



중국마케팅 웨이상의 본질은 지인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네트워크 판매하는 유통모델로 위쳇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해 지인관계를 형성하여 소비신뢰를 쌓아

판매를 실현하는 것으로 중국마케팅 비용을 낮추는 결과를 얻게 됩니다.



웨이상의 최초 모델은 개인 웨이신 모멘트(朋友圈, 웨이신에서 제공하는 개인SNS 계정)에 제품 정보를 올려

C2C(Customer to Customer)방식으로 친구에게 판매하는 형식이었는데요.

이후 시장 규모가 점점 확장되어 큰 매출을 올리는 웨이상들이 발생하면서 웨이상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고,

그 결과 기업들까지 웨이신에 계정을 개설하면서 B2C(Business to Consumer) 모델로 확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중국마케팅 어떻게 해야할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한차이나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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