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게시물

Hanchina
2021년 11월 02일
In NEWS
한국은 11.11 쇼핑 페스티벌에서 매출규모 상위3위권에 속하는 국가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한국 총괄 중국은 1년중, 매출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날이 있는데요, 중국마케팅에 조금 이라도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들어봤을만한 11.11절 , 광군절입니다 하지만 광군절 이외에도, 여왕절,618절,1212절로 많은 마케팅 이슈들이 있습니다. 그중 618절은, 11.11절을 본게임 이전에 일종의 '모의고사'와 같은 날이죠. ​ 오늘은 어떤 브랜드가 이 '모의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냈고 , 어떤 방법인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미용기기 분야 매출1위 미용기기인 ‘Ulike’는 제모기기 브랜드로서, 미용기기 분야 티몰에서 매출1위를(6.01~6.20),코스메틱 분야에서는 후를 제치고 6위를 , 618 예약판매기간에서는 징동과 티몰 플랫폼 두곳에서 모두1위를 차지하며, 618당일에는 1시간만에 무려 1억위안 매출을 돌파하였습니다. ​ ​ 쇼핑 페스티벌을 위해 , 어떤 준비를 했었는지 역순으로 찾아보자면 1월붜 매체 광고를 진행, 38여왕절과 416브랜드 대전에서 주로 1선도시, 2선도시를 중심으로 집중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 1월~4월까지 타겟군을 중심으로 5월이후부터는 바이두지수에서도 확실한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고 , 위의 결과가 결국 티몰 라이브 방송에서 제모기기의 주류로 잡았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즉, 사실상 라이브 커머스가 매출 결과의 끝점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WHOO: 틱톡&콰이 WHOO 매출 1위기록 ​ 최근 동영상 플랫폼으로 중국내에서 각광을 받고있는 ‘도우인(틱톡)’에서도 한국브랜드가 역대급 매출과 함께 판매량 1위를 기록하였는데요, LG생건의 ‘후'는 라이브방송을 굉장히 잘 활용한 케이스 이다. 후는 이미 1월부터 브랜드관에서 틱톡생방송을 진행하였고, 틱톡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 ‘광저우부부'라는 스토리텔링을 거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당일에만 매출이 2.8억위안을 돌파. 후는 작년 광군절을 대비하여 티몰 채널에서 AI를 활용해 24시간 라이브 방송과 수시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 <WHOO 틱톡 중국> 한차이나는 여러가지 중국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 진출 어렵지 않게 도와드립니다. 신년 중국 마케팅 이슈를 잡으시고 한차이나와 함께 정확한 플래닝과 이에 따른 액션을 분석하고기획을 통해 데이터에 근거한 중국 마케팅 플랜을 경험해보세요 티몰 입점, 샤오홍수 브랜드관 구축, 브랜드 페이지 홍보,바이두, 웨이보 관리 왕홍방송 &체험단 중국 마케팅 서비스 ​
[공지] 2021년 한국브랜드들의  618절 성적은!?  content media
0
0
20
Hanchina
2021년 10월 05일
In NEWS
11월11일은 중국내에서 가장큰 세일즈 이슈입니다. 오늘은 중국 역직구 대표플랫폼 티몰에서 11절 활동시간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티몰 활동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 1.티몰 11.11절 활동시간 티몰에서는 11절 활동을 예약판매,정식판매 두가지로 나눠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 ​ ​ 제1부 定金支付 예약금지불: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예약금만 지불하고 나머지 잔금은 다음 잔금지불일에 결제하는 시스템) 2021년 10월 21일 ~ 10월 31일 尾款支付: 선예약금 지불금에 따른 잔금지불일 2021년 11월1일 ~ 11월3일 예열기간 : 실제 판매는 재고기간에 이루어지고 , 예열기간 동안에는 각종 세일,행사등을 하고있습니다. 즉, 예열에서는 예약을 하고 구매는 예열이 끝난후에 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2021년 10월 29일 ~ 10월31일 재고기간(판매기간) : 재고기간은 예열기간에 예약을 해두었던 제품을 실제 발송 또는 판매가 이루어지는 기간입니다 2021년 11월 1일 ~ 11월 3일 ​ 제2부 점점 광군절(11.11) 기간에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각 브랜드마다 제1부에서의 성적을 보고 11.11절 기간내에 판매전략을 수정하거나 유지하는 단계입니다. 1부에서 판매가 생각보다 저조했다면, 2부에서 조금 더 공격적으로 , 또는 매출이 예상보다 많다면 , 현재 마케팅 정책은 유지하면서 제조사에 선주문 또는 재고수량을 예측하여 더 많이 확보해둡니다 2부에서도 똑같이 예약->예열->잔금->판매기간의 순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 ​ 定金支付 : 2021년 11월 4일 ~ 11월10일 尾款支付 : 2021년 11월 11일 ~ 11월 11일 예열기간 : 2021년 11월6일 ~ 11월 10일 재고기간(판매) : 2021년 11월 11일 ~ 11월11일 ​ ​ ​ *한차이나에서는 광군절 -1212절 마케팅 이벤트에 참가하실 업체를 모집중입니다 * 티몰 입점, 샤오홍수 브랜드관 구축, 브랜드 페이지 홍보,바이두, 웨이보 관리 왕홍방송 &체험단 중국 마케팅 서비스
2021년 티몰 광군절 활동시간 공개!  content media
0
0
23
Hanchina
공동 작업자
더보기